한화 첨단 소재(주)
약관동의
제 1 조 (목적) 본 전자조달시스템 이용약관(이하 “약관”)은 회원(이하 제2조에서 정의한 바와 같음)이 한화첨단소재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구축하여 운영하고 있는 전자조달시스템을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회원 간의 제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 2 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전자조달시스템"(이하 "본 시스템")이란 인터넷 등 전자거래수단을 이용하여 가상의 공간에서 재화나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회사가 구축•운영하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2. "회원"이란 본 시스템에 접속하여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절차, 회사가 요구하는 각종 정보제공 절차 등 회원등록과 관련하여 회사가 정한 제반 절차를 거친 후 회사로부터 최종 승인을 득한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를 말합니다. 3. "회원 아이디(ID)"란 회원의 식별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원칙적으로 각각의 회원은 1개의 회원 아이디만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4. "회원 비밀번호(Password)"란 회원의 동일성 확인과 회원의 권익 및 비밀 보호를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하며 원칙적으로 각각의 회원은 1개의 회원 비밀번호만을 소유할 수 있습니다. 5. "담당자"는 회원이 회원 등록시 담당자로 선정한 자로서 각각의 회원은 복수의 담당자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단, 담당자는 회원의 대표자와 회원이 임•직원으로 고용한 자로 제한됩니다. 6. "구매계약"은 본 시스템에서 입찰을 통하여 낙찰자로 선정된 회원이 회사와 체결하는 계약으로서 계약 형태에 따라 매매계약서, 수출용매매계약서, 상품판매계약서, 상품구매계약서 , 설비제작기본계약서, 임가공계약서, 사용대차계약서, 비밀유지계약서 로 구분됩니다. 7. 기타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의미는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 3 조 (약관의 적용 및 개정) ① 본 약관은 회원이 회원등록을 위하여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효력이 발생됩니다. ② 회사는 본 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본 약관을 수시로 개정할 수 있으며, 본 약관이 개정된 경우에는 개정내용, 개정사유 및 시행일자 등을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본 시스템 홈페이지에 시행일자 7일 이전부터 시행일자 전일까지 공고합니다. 단, 긴급을 요할 경우에는 변경 즉시 이를 공고하고 시행할 수 있습니다. ③ 본 조 제2항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개정 내용이 관계 법령에 위배되지 않고 별도의 경과규정이 없는 한 개정 이전에 등록한 회원에게도 적용됩니다. ④ 회원은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제5조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시행일자 전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에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거래 관행에 따릅니다. 제 4 조 (회원등록절차) ① 본 시스템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신청인")가 회원등록 신청을 하고 그 등록신청에 대하여 회사가 승낙의 의사를 본 시스템 홈페이지에 게시한 때에 성립합니다. ② 신청인은 회사가 본 시스템 홈페이지에 제공하는 회원등록 신청양식에 업체명, 대표자성명, 사업자등록번호, 거래처형태, 대표전화, 대표 e-Mail, 사업장 주소, 은행계좌 등(이하 “회원등록 기입정보”) 사항을 정확하고 사실과 다름이 없이 기입하여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등록 기입정보가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한다는 사실을 인지하는 경우 회원등록 신청에 대한 승낙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1. 이미 등록된 회원의 업체명, 대표자성명, 사업자등록번호와 동일한 경우 2. 회원등록 기입정보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등록 신청인에게 연체, 폐업, 부도, 기타 이에 준하는 신용불량의 상태에 있는 것으로 밝혀진 경우 4. 본 약관 제6조에 의하여 회원자격을 상실한 회원이 자격상실일로부터 1년 이내에 재등록 신청을 하는 경우 5. 등록 신청인의 회원등록신청 행위 또는 그에 대한 회사의 승낙행위가 관계 법령 기타 사회 공공질서에 반하거나 건전한 거래질서를 해할 가능성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신청인이 본 시스템 운영을 방해할 목적으로 등록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회사 소정의 본 시스템 이용신청요건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 제 5 조 (회원탈퇴) ① 회원은 언제든지 회원탈퇴의사를 e-mail, Fax,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에 통지함 으로써 탈퇴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탈퇴 전에 참여한 입찰 절차가 진행 중인 경우 회원탈퇴의 시점은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1. 탈퇴의사를 통지한 회원이 낙찰자로 선정된 경우에는 당해 낙찰결과에 따라 체결되는 구매계약의 이행이 완료된 때 2. 탈퇴의사를 통지한 회원이 낙찰자로 선정되지 않은 경우에는 당해 입찰 절차가 종료한 때 ② 회원이 탈퇴의사 표시를 하는 경우 회사는 소정의 탈퇴의사 확인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 회원과 회사간 본 시스템 이용계약은 회원탈퇴와 동시에 해지됩니다. 제 6 조 (회원자격 상실) ① 회사는 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입찰 시 담합을 한 경우 2. 타인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도용하거나 회원 자신의 아이디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제공하였을 경우 3. 입찰 초청을 받고 연속하여 3회 이상 응찰하지 않은 경우. 단, 입찰초청을 받고 본 시스템을 통해 회사에 입찰포기를 통지한 경우는 응찰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낙찰 후 정당한 사유 없이 구매계약을 이행하지 아니한 경우 5. 허위 가입자임이 밝혀진 경우 6. 입찰방해 등 건전한 거래질서를 교란하였을 경우 7.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경우 8. 회사 및 회사 임•직원을 포함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 하는 행위 9.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광고물을 게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메일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10. 회사 소정의 "공급업체 제재규정"에 의거 제재를 받은 경우 11. 기타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② 회사는 전항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회원에게 e-mail, Fax, 전화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자격을 상실한 사실 및 그 사유를 통지하고 이 경우 회원과 회사간 본 시스템 이용계약은 해지됩니다. ③ 회사는 본 조 제1항 각 호의 사유로 회원자격 상실 시 회원에게 발생하는 손해에 대하여 일체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7 조 (회원 아이디 및 비밀번호 관리책임) ① 회원은 회원 아이디와 회원 비밀번호를 통하여 본 시스템에 접속함으로써 본 시스템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원 아이디와 회원 비밀번호를 스스로의 책임 아래 관리하여야 하며 회원 아이디와 회원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사용하게 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지 않은 회원 아이디나 회원 비밀번호의 유출에 대해 책임지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8 조 (인증서 발급 및 관리책임) ① 회원은 본 시스템에 회원등록을 하거나 본 시스템을 통하여 입찰 참여, 주문장 접수확인, 구매계약 체결 등을 하고자 하는 경우에는 공인인증기관으로부터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은 후 본 약관에 동의하여 등록하고, 필요한 경우 공인인증서 비밀번호를 입력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전항에 따라 회원이 공인인증서를 등록하고 사용하는 경우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공인인증서의 유효 여부를 검증할 수 있습니다. ③ 공인인증서가 저장된 저장장치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관리책임이란 공인인증서 저장장치가 하드 드라이브일 경우 해당 PC에 대한 접근통제를 의미하며, 기타 저장매체일 경우 그 저장매체의 관리책임을 의미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의 공인인증서 관련 정보가 불법적으로 유출된 경우, 도난 당한 경우, 기타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공인인증기관의 정책에 따라 비밀번호 변경, 공인인증서 폐지 등 신속히 필요한 제반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⑤ 회사는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에 의하지 않은 회원의 공인인증서 관련 정보의 유출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으며 이로 인하여 발생하는 어떠한 손해에 대하여도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 9 조 (전자서명의 효력) ① 회사가 인증한 회원의 전자서명은 관계 법령이 정하는 서명, 서명날인 또는 기명날인을 한 것과 동일한 효력을 갖는 것으로 봅니다. ② 전항의 규정에 의한 전자서명이 있는 경우에는 당해 전자서명이 당해 회원의 서명, 서명날인 또는 기명날인이고, 당해 전자문서가 전자서명된 후 그 내용이 변경되지 아니하였다고 추정합니다. 제 10 조 (전자문서의 송•수신) ① 본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입찰마감시간 등 시간과 관련된 약정은 본 시스템상의 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 ② 본 시스템에서의 전자문서 송•수신 시기에 대하여는 다음 각 호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1. 회사가 지정한 본 시스템 서버 이외의 전산장비에 입력된 전자문서는 그 출력 여부를 불문하고 송•수신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2. 송신한 회원의 진의와 상관없이 일단 본 시스템 서버에 도달한 전자문서는 송•수신 된 것으로 봅니다. 3. 본 시스템 및 본 약관에서 별도로 규정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은 회사에 대하여 수신확인통지를 요청할 수 없으며, 임의의 전자문서 효력발생 조건을 붙일 수 없습니다. ③ 본 약관에서 별도로 정하지 않은 부분 중 본 시스템에서 사용되는 입찰서 등 전자문서의 송•수신과 관련한 제반 사항은 원칙적으로 전자문서및전자거래기본법 에서 정한 바에 따르며, 동법에서 “수신자가 지정한 정보처리시스템”이란 회사의 경우 본 시스템 서버를 말합니다. 제 11 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본 약관, 관계법령, 기타 본 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가 수시로 통보하는 사항을 숙지•준수하여야 하며, 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본 시스템을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복사, 복제, 변경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본 시스템에 등록된 자기 정보를 수시로 확인하여야 하며 본 시스템에 등록된 자기 정보가 사실과 다르게 등록된 경우에는 신속히 수정해야 합니다. ④ 회원은 본 시스템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1. 다른 회원의 아이디나 비밀번호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회사 및 회사 임•직원을 포함하여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 하는 행위 3. 회사의 사전 서면동의 없이 광고물을 게재하거나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메일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4.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⑤ 회원이 본 시스템을 통하여 게시한 게시물에 대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사는 회원이 게시한 게시물의 내용이 본 조 제4항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회원에 대한 사전통지나 동의 없이 이를 삭제할 수 있습니다. 제 12 조 (회사의 역할과 책임) ① 회사는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이며, 이용자가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 노력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등록을 위하여 회원의 정보를 수집할 수 있으며, 수집된 정보는 회원에 대한 신용판단의 기초자료로 사용됩니다. ③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해 본 시스템 회원이 입은 손해의 배상책임은 회사에 있습니다. 단, 본 약관 제13조의 시스템의 운영 중단 또는 시스템 장애의 경우에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제 13 조 (본 시스템의 운영중단 및 시스템 장애) ① 회사는 컴퓨터 등 전산장비의 보수점검, 교체, 외부 해킹발생 등의 사유로 서비스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시스템의 장애로 입찰진행이 불가능하다고 판단될 경우 회사는 입찰의 취소 및 재입찰 등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시스템 장애는 시스템다운, 시스템에 연결된 네트워크의 장애, 업무처리의 기반이 되는 공인인증서비스 등 외부연계서비스의 장애 등으로 본 시스템에 접속이 불가능하거나 전자문서를 송•수신 할 수 없는 경우 등을 말합니다. ③ 전항의 시스템 장애가 아닌 회원의 네트워크 또는 네트워크 서비스업체의 장애, 회원의 시스템다운 등의 사유로 입찰서 등이 본 시스템 서버에 입력되지 않을 경우 입찰자가 송신하지 아니한 것으로 봅니다. 제 14 조 (입찰종류) ① 입찰종류는 회원의 응찰횟수에 따라 일반입찰과 역경매입찰이 있습니다. 일반입찰은 회원의 응찰횟수가 1회로 제한되는 것을 말하며, 역경매입찰은 입찰마감시간까지 1회 이상 응찰할 수 있는 것을 말합니다. ② 입찰종류는 공개여부에 따라 지명입찰과 공개입찰이 있습니다. 지명입찰은 등록된 회원 중에서 회사가 공급 가능하다고 판단되는 회원을 지정하여 해당 회원에게만 입찰초청서를 전자문서로 발송하는 것이며, 공개입찰은 등록된 회원 모두에게 입찰초청서를 전자문서로 발송하는 것을 말합니다. 제 15 조 (입찰진행 방법) ① 본 시스템에서의 입찰절차는 회사가 입찰초청서를 해당 회원에게 발송함으로써 개시되며 회사가 발송한 입찰초청서를 수신한 회원에 한하여 입찰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집니다. ② 회사는 입찰초청서에 마감일시를 지정하며, 마감일시 전에는 어느 누구도 회원이 송신한 견적서를 조회할 수 없으며 이를 위하여 회사는 적절한 보안/인증 시스템을 운용합니다. ③ 마감일시가 되면 본 시스템이 자동으로 회원의 견적서를 동시 개봉합니다. 단, 마감일시 전이라도 입찰초청서를 수신한 회원이 모두 응찰을 한 경우에는 마지막 견적서가 본 시스템에 도착하는 시점에 동시 개봉합니다. ④ 본 시스템을 통한 입찰에서 낙찰자로 선정된 회원은 회사와 구매계약을 체결하고 동 계약을 성실히 이행하여야 하며 낙찰자로 선정된 회원이 회사와의 구매계약 체결을 거부하거나 합리적인 이유없이 계약 체결을 지연하는 경우 회사 소정의 공급업체 제재규정에 의한 제재를 받게 되고 이로 인한 회사의 모든 손해에 대하여도 배상책임을 지게 됩니다. ⑤ 본 시스템 및 본 약관에서 정해진 바에 따라 본 시스템 서버에 수신된 견적서 등의 전자문서는 당해 송신자가 회원과 동일인인지 여부와 관계없이 당해 회원이 송신한 전자문서로 인정됩니다. ⑥ 회사는 회원이 본 시스템을 통하여 응찰한 견적서의 내용만을 근거로 낙찰자를 선정하므로 견적서의 진위여부 및 견적서 송신자가 회원과 동일인인지 여부, 본 시스템에 입력한 자료에 대한 송신자의 착오여부 등을 확인하지 않으며, 회사가 당해 견적서를 신뢰함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 16 조 (입찰자료의 보안유지) ① 회사는 회원이 전자문서로 송신한 응찰내역을 입찰마감시간 전까지 내•외부의 어느 누구에게도 공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를 합니다. ② 회원은 회사에게 전자문서로 송신한 응찰내역을 타 회원 또는 제3자에게 공개되지 않도록 보안유지를 합니다. 제 17 조 (구매계약) ① 회사는 낙찰회원 선정 후 구매형태에 따라 구매계약서를 당해 낙찰회원에게 통지합니다. ② 회사와 낙찰회원간 구매계약은 회사가 발송한 구매계약서에 대하여 낙찰회원이 전자서명한 때에 효력을 발생합니다. ③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과 회사의 전자서명이 완료된 구매계약서를 출력하여 회원으로 하여금 동 계약서에 기명•날인할 것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합리적인 사유가 없는 한 회사의 요구에 응하여야 합니다. ④ 회원과 회사간 체결된 구매계약의 이행에 관한 제반 사항은 원칙적으로 각 구매계약서에 정해진 바에 따릅니다. 단, 낙찰회원에게 다음 각 호의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 회사는 당해 구매계약서에서 규정하지 않고 있더라도 당해 구매계약을 해지 또는 해제할 수 있습니다. 1. 본 약관 제6조의 회원자격 상실사유가 발생한 경우 2. 기타 본 약정을 위반한 경우 제 18 조 (대금결제) 전자거래에 의한 대금결제는 회사 소정의 대금결제 방식에 의합니다. 제 19 조 (면책조항) ①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폭동, 내란, 법령의 개폐 및 제정, 공권력에 의한 명령 및 처분, 노동쟁의, 기간통신사업자의 전기통신 서비스의 중지, 정전, 번개, 홍수, 태풍, 지진, 공장의 사고,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책임을 지지 아니합니다. ②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 회사는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로 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이 본 시스템상에 게재된 정보, 자료, 사실의 정확성 등을 신뢰함으로써 입은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20 조 (저작권 귀속 및 이용제한) ①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일체의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어떠한 방법에 의하여도 재화나 용역의 판매 이외의 다른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제 21 조 (공급업체 제재규정) 본 시스템의 Site 소개에 게시된 공급업체 제재규정은 본 약관의 일부로 하며 회원이 본 약관에 동의하는 경우 상기 공급업체 제재규정에 대하여도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단, 본 약관 본문의 내용과 회사 소정의 공급업체 제재규정의 내용이 상호 불일치하는 경우에는 본 약관 본문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제 22 조 (분쟁해결) ①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아니한 사항이나 계약의 해석에 이견이 있는 경우 회사와 회원의 합의에 의하고, 합의가 성립하지 아니하는 경우 관계법령과 일반적인 상관례에서 정하는 바에 따릅니다. ② 본 약관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 분쟁, 이의 또는 계약 위반 사항이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와 회원 간 협의를 우선으로 하고, 원만한 협의가 안될 경우 법원에서 최종 해결합니다. 부 칙 본 약관은 2014. 12. 15.부터 시행합니다.
본 회원가입 약관에
동의합니다.
동의하지 않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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